에스키모들의 곰 사냥법 !!!

숙명사랑1 1 2,045 2017.05.28 20:02

2723388851_ivtcxhHg_9332bb4eee1628c0b59f
에스키모들의
사냥법 !!!

곰의 고기와 모피가 중요한 생계 수단인 에스키모들은 곰을 직접 사냥하는 법이 특이하다고 합니다. 그들의 사냥 법은 먼저 넓은 얼음 바닥에 다른 동물의 피를 묻힌 칼을 거꾸로 꽂아놓습니다. 그리고는 곰이 나타나기를 숨어 기다립니다. 한참을 지나면 냄새를 맡은 곰이 냄새를 찾아 발로 다가와 거꾸로 꽂힌 칼에 묻은 피를 핥기 시작합니다.

곰들은 처음에는 칼날에 묻은 피만 핥지만 차츰 칼날을 핥다가 맛이 있다 생각하며 더욱 열심히 칼날을 핥다가 결국에는 칼날에 혀를 베이게 됩니다. 그러나 그것이 누구의 인지 아닌지 구분하지 못하고 이미 맛에 취한 곰은 피가 자신의 피인 모른 계속해서 핥아댑니다.

칼에 베인 곰은 몸에서 피가 흘러나오므로 점점 목피가 흐르고 목마른 곰들은 더욱 격렬하게 피를 핥아먹습니다. 그러다 얼마 지나지 않아 과다출혈로 곰은 마리씩 쓰러져 죽습니다. 그러면 에스키모들은 천천히 다가와 죽은 곰들을 챙겨서 가져갑니다.

슬픈 곰의 모습이 우리 인간의 모습이 아닌가 생각될 때가 있습니다.

곰처럼 예리한 칼날에 혀를 베이면서도 자신의 맛에 취하듯 게으름과 무책임과 나태에 빠져 안일함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하루하루를 무의미하게 살아가고 있는 우리의 모습이 아니어야 것입니다.

그들에게 이르시되 삼가 모든 탐심을 물리치라 사람의 생명이 소유의 넉넉한 있지 아니하니라 하시고(12:15) 오늘 하루도 하나님의 은혜 아래 사시기를 바랍니다.

Author

Lv.1  
0 (0%)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

심지수 2017.05.30 11:20
순간순간 사랑하고
순간순간 행복하세요
그 순간이 모여 당신의 인생이 됩니다.

행복한 오늘, 지금 이 순간을 즐깁시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